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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지원금 정보

[안양시]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현장접수/오프라인 신청하는 방법

by 정보주머닝 2022. 10.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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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에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차재난지원금을 받을 때는 100만 원이었는데 이번 2차지원금은 반으로 줄은 50만 원입니다.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접수로 나눠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접수는 10월 11일 화요일 9시부터 11월 18일 금요일 24시까지입니다. 현재도 온라인접수기간이지만 온라인으로 신청하기를 조회해보니 해당되지 않는다고 하여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려고 합니다.

오프라인 접수는 10월 24일 월요일 9시부터 11월 18일 18시까지 입니다. 

소상공인 2차재난지원금

위 사진 누르면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와 연결됩니다.

소상공인 2차재난지원금2

온라인으로 신청화면입니다. 사이트에 가서 예/아니오 체크 후 조회하고 해당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되는데 매우 간단합니다.

소상공인 2차재난지원금3

매우 간단한데 저희는 온라인 신청 대상이 아니랍니다.... 그러면 현장방문으로 접수할 수 있어요!!! 그래도 지원금 받으려면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현장접수, 오프라인 방법 준비서류도 복잡하지 않더라구요!!!

 

 

현장접수/ 오프라인 접수방법

소상공인 2차재난지원금4소상공인 2차재난지원금6

  1. 지원 신청서 - 1호서식
  2. 개인정보 제공 활용동의서 - 2호서식
  3. 동의서 - 3호서식
  4. 본인 신분증
  5.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
  6. 통장사본(대표자)
  7.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 21년도
  8.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5인미만)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상시근로자수 없는 경우)
  9. 대리인이 신청 시 통합 위임장 - 4호서식 , 대리인 신분증

엄청 많아 보이지만 1호 서식, 2호 서식, 3호 서식, 4호 서식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서 작성할 수 있어서 간편해요. 신분증도 준비하면 되고 당연히 사업자등록증과 통장사본이 있어야 신청할 수 있겠죠? 

소상공인 2차재난지원금7
홈택스 연결

기본 서류 외에 7번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은 홈택스-> 민원증명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신청하기 누르고 조회 누르면 바로 나옵니다! 2021년도 자료여야 하니까 1년 치 1기~2기 모두 선택해서 출력하세요!

 

소상공인 2차재난지원금8
4대보험연계사이트 연결

8번도 사대보험연계센터 홈페이지 가서 증명서 발급 -> 가입자 명부 눌러서 신청하 기하면 간단해요!

 

**현장접수 방법 (개인 / 법인)

필요한 서류를 챙겨서 관할 동사무소로 가서 접수해야합니다. 저같은경우는 법인으로 신청하는거고 대리인으로 접수해야해서 위임장 필수로 챙겨야해요! 만약 1호~4호 서식 자료를 준비하지 못했다면! 동사무소에서 서식이 준비되어있으므로 가서 작성해도 됩니다. 

여기서 법인 대리인으로 갔을 때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대표 본인이 가는거면 서명으로 해도 상관없는데 대리인이 가는거면 법인 인감도장을 필수로 찍어야한다더라구요... 그래서 다시다녀왔어요...

법인으로 갈 때 위임장 서명란에 대표 법인인감도장!!! 나머지 동의서에는 대표 개인인감도장 !!!

법인으로 갔을 경우는 도장은 다 챙겨가야 헛걸음 안하겠더라구요 대신 법인인감증명서는 필요없습니다~!

서류 제출만하면 끝이에요!! 따로 접수안내 및 문자는 발송되지 않고 심사 후 2주내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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