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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간단한 방법

by 정보주머닝 2022. 1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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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개인이나 법인은 간혹 거래처 기관, 공공기관 등에서 세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고 있는 것을 확인받기 위해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요청합니다. 지방세 납부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정부24)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1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2

1. 정부 24 홈페이제 메인의 "자주 찾는 서비스"를 봅니다.

2.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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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발급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4

4. 로그인하는 창으로 연결됩니다. 회원과 비회원으로 나뉩니다. 회원이든 비회원이든 공동 인증서는 필수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5

5. 개인 경우에는 간편 인증을 통해 카카오톡, 네이버 등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6. 공인인증이 있다면 오른쪽 공동금융 인증서로 로그인하세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6

7. 상단 위에 개인과 법인으로 나뉘어있으니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8. 나머지 동의 누르고 회원정보 입력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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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7
지방세 납세증명서 8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9. 빨간 점이 있는 항목에는 이미 자동 입력이 되어있는 부분이 있으니 확인만 하시고 주소는 다시 재입력해야 합니다.

10.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으로 해야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11. 각 항목에 있는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민원신청 누르면 발급이 됩니다.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 (위택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9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10

1. 위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간편 인증 or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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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부결과 탭 -> 증명서 발급 -> 납세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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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적사항 자동 입력되어 있습니다. 확인만 해주시고 사용목적은 선택목록에서 해당되는 것으로 체크해 주세요.

3. 이상 위택스 발급방법이었습니다. 간단해서 편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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